진해여행 오늘 뭐 먹지?
이번 주말이 벚꽃이 절정이라던데 여러분 벚꽃놀이 잘하고 계신가요? 저도 목요일에 벚꽃 보려고 4년 만에 다시 열린 진해군항제랑 집에 오는 길에 잠깐 경주까지 들려서 벚꽃 정말 질리도록 보고 왔습니다.
지금 남쪽은 벚꽃이 만개돼서 엄청 예쁘더라고요~ 특히 봄의 진해는 어딜 가던 벚꽃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벚꽃시즌이 되면 왜 다들 진해진해 하는지 알 거 같았어요.
하도 봐서 이젠 감흥이 없을 정도라고 할까요?!
오늘은 진해로 벚꽃놀이 가신 분들을 위해 진해 찐맛집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항상 여행 가게 되면 숙소보다 젤 먼저 찾게 되는 게 그 지역에 음식 맛집을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사실 숙소야 한정적이고 주로 호텔에서 묵는 편이라 호텔 위주로 검색하다 보면 답이 딱 나와서 숙소는 걱정 없는 편인데 그에 배해 음식은 좀 다른 거 같아요~ 특히나 요즘은 몇몇 음식점들이 돈을 주고 뜨는 맛집인척 광고를 해서 지역 맛집을 검색하면 유독 한 곳만 대대적으로 뜨더라고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믿고 갔다가 돈 아깝다 느낄 만큼 후회한 적 엄청 많이 있어서 요즘엔 SNS에서 광고느낌 물씬 나는 곳은 믿고 거르고 있어요.
여기서 잠깐!
맛집 잘 고르는 팁을 좀 드리자면 아무래도 절대적 1순위는 직접 갔다 온 사람의 말을 들어보는 거 그리고 2번째는 저 같은 경우는 T맵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T맵에 주변 맛집을 검색하거나 티맵인기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가보면 대부분 성공하는 거 같아요. 저처럼 어디 가야 할지 선택 잘 못하는 선택장애 있으신 분들 참고해 보세요.
제가 오늘 소개할 곳은 동생의 지인이 문화재 발굴하는 사람인데 진해 쪽에서 일할 때 지역 사람들한테 서 알게 된 맛집들 중 정말 맛있었다고 느꼈던 두 군데 중 한 곳인데요. 역시나 티맵에서도 티맵인기라고 뜨더라고요.
진해 수제국수_믿고 가세요.
입맛 까다로운 우리 엄마도 사로잡은 맛~
진해 ‘수제국수’입니다.
저희 엄마 손맛도 좋고 입맛도 까다로우신 편이라 웬만한 음식점에 음식 맛있다고 잘 안 하시는 편입니다. 특히 국수류는 저희 엄마 국수 먹어보신 분 10이면 10 가게 차리라고 할 정도로 정말 잘 만드십니다. 그런 엄마가 만든 음식 30년 넘게 먹은 저는 어떻겠어요? 저희 집 식구들은 웬만한 음식점 음식 맛있는 거 잘 모르는 사람들(?)인데 여기 저희 식구 4명 모두 맛있다 극찬한 곳입니다.
위치: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975번길 7-7
영업시간: 11:00- 21:00
설날/추선 연휴 3일 뺀 나머지 모두 영업
주차: 무료. 하지만 인기에 비해 매우 협소한 편.
-당일 예약 불가능. (5인 이상만 예약 가능)
나머진 번호대기.
무조건 오픈런이 답입니다.
저희도 간발의 차이로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었는데 먹고 나오니 대기인원으로 입구에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참고하세요.
맛, 양, 가격 모두 대만족!
가격 진심 미쳤어요~
요즘 같이 치솟는 물가에 모두 가격을 올리고 있는데 이곳 수제국수 값이 5000원이라니!!
저희는 성인4명이고 식용 왕성한 남동생도 있어서 갈비찜(3~4인용) 하나에 각각 수제국수2, 비빔수제국수1, 물냉면1 이렇게 시켰어요. 사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양이 많이 없을거라 생각하고 1사람당 면요리 하나씩 한거였는데 미리 말씀 드리지만 면류만 드실거라면 1인에 면 하나씩이 맞고 갈비찜과 함께라면 면류는 하나씩 덜 시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갈비찜 국물이 너무 맛있었는데 밥 비벼먹음 최고였을거 같은데 면을 사람수에 맞게 다 시켜버려서 저는 면도 남기고 너무 배불러서 아무도 갈비찜 국물에 밥을 못 먹어 봤어요.
비주얼은 어느 국수집에 갔을때랑 다른점을 느끼지 못했는데 우선 맛을 보면 눈이 똥그레질만큼 달라요. 핵심을 얘기하자면 이곳 면도 면이지만 국물 맛집이에요! 머라 설명할 수 없는 신기한맛?! 저는 물냉면 안 좋아하는데 남동생이 시킨 물냉면 국물 한수저 먹어보고 이 곳에 물냉면은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하는 맛. 제가 시킨 비빔수제국수는 진짜 특이한(부정적아닌 긍정적) 맛이였어요~
이제것 먹어본 비빔국수랑은 정말 다른 맛! 그냥 새콤 달콤 아닌 감칠맛이 나는 그런 맛.
수제국수 오리지널은 말해 모하겠어요~ 이가격에 이양, 이맛은 정말 있을 수 없는데 이걸 해내다니!
무엇보다 여러분 갈비찜 무조건 입니다!!!
외국산인데도 고기 연하고 누린내(?) 이런거 없이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진짜 맛있는데 밥 못 비벼먹어 아직도 아쉬운 1인. 🥲
또 가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 무리라 더 아쉬운…
돈 있음 전수 받아서 서울에 차리고 싶을 정도~
진해여행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믿고 한번만 가주세요~
진짜 진짜 후회 없을맛 입니다.
댓글